본문 바로가기

활동모습/일상수업

<음악선물> 5,6학년 음악과 함께 하는 우리

5-6학년 음악시간 둘째마당이 시작되었습니다.

둘째마당 첫주제는 5학년과 6학년 모두 <음악과 함께 하는 우리 가족>으로 음악회나 행사에서 연주하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는 첫째마당에서 배운 것을 2곡이상 넣어 음악선물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5학년 : 첫째마당에서 배운 것>

노래 : 새싹들이다. 네잎클로버, 늴리리아, 쾌지나 칭칭나네, 교실에서 찾은 희망, 꿈꾸지 않으면, 아빠 힘내세요, 참 좋은 말, 세월호추모곡

오카리나 및 리코터 연주 : 카논 / 컵타 / 장구연주

감상곡 : 빌헬름텔 서곡, 카피라의 작은 기차

<음악영상 구성>

처음부분 : 인사말 (누구에게 어떤 이유로 이곡을 선물하는지 안내)

가운데 부분 : 연주 및 노래 부르는 동영상 파일

끝부분 : 끝인사(당부하는 글이나 말 등)

 

이 수업을 마치고 나서의 아이들의 결과물입니다. 6학년의 두모둠이 "천개의 바람"을 각각 준비했는데 합주를 해보니 보다 나은  결과물이 나오네요. 결국 천개의 바람을 전체가 연주해보기로 했습니다. 5학년은 1반은 수고했어 오늘도, 2반은 꿈꾸지 않으면을 도전하기로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