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나눔/공개수업
수업나눔을 통한 배움(정현주 선생님)
smartedu
2015. 4. 23. 20:21
2015 수업나눔을 통한 배움
광주극락초등학교
두 번째 수업 나눔
일 시 : 2015. 4. 22. 수. 14:00~14:40
교과 및 단원 : 6학년 미술 10. 디자인과 생활
학습주제 : ‘극락 새롬이’ 캐릭터 구상하기
연구주제 : 협업능력 신장을 위한 수업설계
수 업 자 : 정현주 (교과전담)
활동사진
참관자의 배움
학생들의 의견이 하나로 모아져서 수렴되는 과정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해야겠다. | 최고의 재료는 아이들에 대한 믿음! | 생활과 연관된 수업이어서 아이들이 몰입할 수 있었던 것 같다. | 모든 아이들에게 골고루 가르침을 베풀고 배려하는 모습 | 세심한 배려 속에 학생 중심의 수업 | 개인의 의견을 공동의 의견으로 모으는 과정에서 충분히 협업이 일어났다고 생각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배우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배웠다. | 배움이 삶으로 이어질 때 몰입이 이루어진다. |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학습이 일어나도록 수업을 준비하신 선생님의 능력을 보고 감탄하고 또 배우고 갑니다. | 학생들 모두의 의견이 함축되어 있는 것 같다. 의견을 나누는 과정 속에서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면서 배워가는 것과, 뛰어난 한명이 하는 게 아니라 개인->모둠->전체의 과정이 인상깊었다. |
주제에 대한 생각 나눔
<협업의 단계> : 5~6학년군 연구 모임에서 - 학생들이 짝을 짓거나 모둠을 이루는가 - 학생들은 책임을 공유하는가 - 학생들이 실제적인 결정을 함께 내리는가 - 학생들의 학습이 상호의존적인가
|
